문화유산을 찾아서

[스크랩]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152) / 코이바 국립공원과 해양 특별 보호 구역(Coiba National Park and its Special Zone of Marine Protection)

문근영 2018. 8. 27. 01:04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152) /

코이바 국립공원과 해양 특별 보호 구역(Coiba National Park and its Special Zone of Marine Protection)




국가명 : 파나마

등재 연도 : 2005

유산 면적 : 270,125

위치 : 베라과스 주와 치리키 주(Veraguas Province and Chiriqui Province)



간략 개요 : 파나마의 남서 해안에 떨어져 있는 코이바 국립공원(Coiba National Park)은 코이바 섬(Coiba Island), 치리키 만(Gulf of Chiriqui) 안에 있는 38개의 작은 섬들과 주변 해양 지역을 보호하고 있다. 차가운 바람과 엘니뇨(El Nino)의 영향으로부터 보호받고 있는 코이바의 태평양 열대 습윤림(Pacific tropical moist forest)은 새로운 종이 지속적으로 진화함으로써 포유동물, 조류와 식물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고유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곳은 또한 관수리(crested eagle; Morphnus guianensis)와 같이 많은 멸종 우려종 동물들의 마지막 피난처이다. 이 유산은 과학적 연구를 위한 훌륭한 천연 실험실이며, 부어(浮魚; pelagic fish)와 해양 포유동물의 이동과 생존을 위한 열대 동태평양(Tropical Eastern Pacific)과의 주요한 생태학적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


정당성/가치 : 파나마의 남서 해안에 떨어져 있는 코이바 국립공원은 코이바 섬, 치리키 만 안에 있는 38개의 작은 섬들과 주변 해양 지역을 보호하고 있다. 차가운 바람과 엘니뇨의 영향으로부터 보호받고 있는 코이바의 태평양 열대 습윤림은 새로운 종이 지속적으로 진화함으로써 포유동물, 조류와 식물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고유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곳은 또한 관수리와 같이 많은 멸종 우려종 동물들의 마지막 피난처이다. 이 유산은 과학적 연구를 위한 훌륭한 천연 실험실이며, 부어와 포유동물의 이동과 생존을 위해 열대 동태평양과의 주요한 생태학적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

출처 : 댕견 그리고 우리
글쓴이 : 카페지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