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축산 통도사 사명암 전경
![]()
사명암 일승대/日昇臺와 蓮池
![]()
사명암 일승대
![]()
사명암 월명정/月明亭
![]()
사명암문
![]()
![]()
사명암 극락보전
![]()
월명정 편액 무작정/無作亭 상량 1985년
![]()
조사당 사명대사 영정 봉안
![]()
사명암 칠성각
![]()
사명암 승요 無量光佛. 大好快活
![]()
사명암 광명당
![]()
영축산 통도사 사명암
사명대사께서 이곳에 모옥을 짓고 수도하면서 통도사의 금강계단 불사리를 수호한 곳이다.
선조 6년(1573)에 이기, 신백 두 대사가 창건했다고 한다,
이 두 스님이 사명대사의 자취를 흠모하여 암자를 짓고 수행한 듯하다.
泗溟庵은 조선 선조 6년(1573)에 창건된 암자로 ,
긴 연못에 비치는 좌우측 정자 (일승대와 월명정, 乙丑上梁이라 1985年)와 돌다리는 한 폭의
그림을 옮겨온 듯하며 동원스님의 無作亭이라는 편액이 !!!.
신축한 조사당 앞 좌우에 수령이 오백여년이 넘어보이는 古木이 사명대사를 호위하는듯 ,
자연을 존중하여 조영한 주지스님의 배려에 저절로 ! ! !
40여 년간 전통 탱화 불사에 진력해 온 사명암 東遠 스님은 캐나다 밴쿠버의 통도사 포교당인
서광사(주지 태흥 스님)에 초대형 탱화를 2000년 초 탱화 불사에 입재 해 가로 3m, 세로 4m의
신중탱화 , 가로 6m, 세로 4m의 후불탱화 작업을 2002.9월 중순께 회향하기도....
사명암의 兩 정자는 수행과 포교의 아름다운 공간의 연화장이 되어 곱게 피어나리 _()_
세속에서~~~지금 잠시나마 이곳에 머무르는 이시간이 바로 극락이리라... 합장
'문화유산을 찾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마을 제1호 남사마을 (0) | 2011.12.10 |
|---|---|
| [스크랩] 영축산 통도사 극락암 (양산) (0) | 2011.12.09 |
| [스크랩] 천성산 석굴암 (양산) (0) | 2011.12.07 |
| [스크랩] 천성산 원효암의 이적 (양산) (0) | 2011.12.06 |
| [스크랩] 불지종가 영축총림 통도사 (0) | 2011.12.05 |